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11월 11일(화) 11시 '2025년 하안시니어아카데미 수료식 – 배움의 완성, 내일을 여는 시작'을 진행하였다.
하안시니어아카데미는 어르신들의 활기찬 여가생활과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해 노래교실, 라인댄스, 맨손체조, 맷돌체조, 민요동아리, 실버태권도 등 7개 정규과목과 국민건강보험공단 광명지사와 함께하는 「건강백세운동교실 실버요가」까지 총 8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423명의 어르신이 다양한 배움의 즐거움을 경험하였다.
이번 수료식 및 전시회는 강사 및 수강생 1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한 해 동안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 배움의 결실을 함께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시상식(공로상, 개근상, 성실상) ▲활동 공유 ▲발표회로 구성되어 따뜻하고 화합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수료식에 참석한 맷돌체조 조문경 강사는 ”한 해 동안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신 어르신들 덕분에 2025년이 늘 즐거웠다“, 노래교실 오재미 강사는 ”매주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신 덕분에 오히려 에너지를 얻고 간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개근상을 수상한 강부덕 어르신은 ”처음에는 낯설고 어렵게 느껴졌지만, 배우다 보니 자신감이 생겼다“고 밝혔으며, 박인애 어르신 역시 ”내년 사업에서는 더 열심히 참여하여 성실상을 받고 싶다“고 말하며 차후년도 사업 참여에 대한 강한 의사를 보였다.
한편, 하안시니어아카데미 전시회는 11월 11일(화)부터 11월 28일(금)까지 하안종합사회복지관 1층 복도에서 진행되며, 노인대학 및 어르신 동아리 회원들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2026년 하안시니어아카데미 사업은 내년도 2월 중순 접수 계획 중에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