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명절을 위한 지역의 나눔행사

2022.01.21 17:57:39

전통시장,광3동지역사회,광명새마을금고,광6동지역사회,한3나눔누리터,

광명전통시장 사랑 나눔 행사

지역 어려운 이웃 130세대에 선물세트 전달

 

광명시장 상점가 진흥사업 협동조합(이사장 이항기, 이하 광명전통시장)은 지난 20일 광명전통시장 내 고개쉼터에서 220만 원 상당의 선물세트 130박스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전달한 선물세트는 광명전통시장 상인들이 작년 크리스마스 축제 기간 중 모은 이웃돕기 성금으로 마련한 것이다.

 

광명전통시장은 선물세트를 광명전통시장 여성회, 광명3동 행정복지센터, 광명복지관에 나눠 기탁했으며, 지역 내 어려운 주민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도록 전달될 예정이다.

 

이항기 광명전통시장 이사장은 따뜻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십시일반 모금에 참여해 준 광명전통시장 상인들에게 감사드린다광명전통시장은 지역 주민과 상생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온정가득 떡국세트 전달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20일 지역 저소득 가구에 떡국세트 150개를 전달했다.

 

이번 떡국세트는 에이치앤피에서 전달한 기금과 광명전통시장에서 후원한 물품으로 마련했다.

에이치앤피 관계자는 새해에는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음식을 마련했다든든한 떡국 드시고 올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군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웃사랑과 나눔 실천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올 한 해도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광명 새마을금고, 취약계층에 쌀과 라면 후원  

광명2동 어려운 이웃 돕기위해 백미 20, 라면 40박스 기탁

 

광명 새마을금고는 지난 19일 광명2동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백미(20kg) 20, 라면(40개입) 40박스를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광명 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조합원들과 임직원들이 십시 일반으로 마련된 것이다.

 

윤재진 광명 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온정이 넘치는 지역사회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나눔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세용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주민을 위해 훈훈한 사랑을 실천해 주신 광명 새마을금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기탁해 주신 백미와 라면은 필요한 분들에게 소중하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광명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맞아 어려운 이웃에 위문품 전달 

어려운 이웃 45가구에 온누리 상품권, 떡국 떡, 재래김 등 전달

 

광명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설 명절을 맞아 생활이 어려운 이웃 45가구에 위문품을 전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자체 후원금으로 어려운 이웃이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온누리 상품권, 떡국 떡, 재래김 등을 마련했다.

 

이번에 위문품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명절을 혼자 외로이 지내는데 이렇게 위문품을 지원받아서 감사하다며 마음을 전했다.

 

고길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온정을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하안3동 나눔누리터, 설맞이 사랑의 쌀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하안3사랑의 쌀독과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위해 쌀 45포 지원


하안3동 나눔누리터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지난 20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설맞이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해 10월 개최한 하안3동 나눔누리터 바자회수익금으로 쌀을 마련하고 하안3동 사랑의 쌀독에 기탁하여 필요한 지역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도록 했으며,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35가구에도 직접 방문하여 새해 인사와 함께 전달했다.

 

이미경 나눔누리터 단장은 새해를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을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에게 꾸준한 관심을 갖고 나눔을 이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안3동 나눔누리터는 홀몸 어르신 떡 나눔 행사, 사랑의 쌀독 운영, 사랑의 빵 나눔 행사 등 다양한 나눔 봉사로 따뜻한 지역 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단체다.

 

광명 새마을금고 일직동 지점, 어려운 이웃에 쌀, 라면 전달

복지 사각지대 48가구에 사랑의 라면 40 박스, 백미 15포 지원

 

광명 새마을금고 일직동지점은 지난 20일 학온동 복지사각지대 48가구에 라면 40박스와 20백미 15포를 전달했다.

광명 새마을금고 일직동 지점은 우리 고유의 상부상조정신을 바탕으로 한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윤재진 광명 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작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 “지역주민과 온정을 나누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뉴스인광명 hosin33@hanmail.net
Copyright @2012 뉴스인 광명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우)14211 경기 광명시 시청로 138번길 28-1 T.02)2682-3020 F.02)2625-0604 E-mail:hosin33@hanmail.net 등록번호 경기 아51041 등록일 2014.8.14 제호 뉴스인 광명 발행인·편집인 기호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