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효정)은 2025년 10월 14일(화) 복지관 1층 공연장에서 ‘박시영의 Happy Time’ 10월 문화공연 및 어르신 노래자랑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무대 참여를 통해 삶의 활력을 되찾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MG광명 새마을금고, 신세계 서울병원, 밝은치과(이사장 윤순임), 밀알예술봉사단(단장 윤순남), 가수 성경엽, 바이네르 아울렛(대표 김현정), 열린모임 광명시민(대표 김춘년), LG 슈퍼 모세로점(대표 김영균), 가수 최병준, 밀알문화교실 이재송님의 후원으로 더욱 풍성하게 꾸며졌다.
특히, 신세계서울병원에서는 파스, 혈액종합검진권을 후원하며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어르신들은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선물을 받아 감사하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무대는 색소폰 & 가수 이화옥, 가수 윤순분, 가수 최혁, 퍼커션 배기붕 단장, 윤순남 단장, 가수 성경엽 등의 축하공연으로 열기를 더했으며, 관객들의 박수와 환호로 가을 정취를 한층 물들였다.
또한 노래자랑 심사에는 정조영 원장, 탤런트 고희준, 윤순임 이사장, 가수 최혁, 가수 태민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공정하고 흥미로운 심사를 진행했으며, 가수 태민은 심사위원으로 함께하는 동시에 깜짝 공연을 선보이며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이번 대회에는 65세 이상 어르신 12명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노래 실력을 마음껏 펼쳤으며, 각 부문별로 ▲대상(윤종욱) ▲금상(최오성) ▲은상(이윤미) ▲동상(윤후분) ▲장려상(오광기) ▲인기상(이이분, 신관호) ▲해피타임상(김남기, 김순례, 김춘년, 문용호, 박재화) ▲트위스트 댄스 대상(최해붕)이 수여됐다.
최효정 관장은 “박시영의 Happy Time은 단순한 공연을 넘어, 어르신들이 주인공이 되어 자신을 표현하고 웃음과 에너지를 나누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복지관은 문화와 예술을 통한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금일 행사에 참여했던 곽연자 어르신은“박시영 회장님의 사회가 너무 재밌고 유쾌해서 시간 가는 줄 몰랐다. 오길 정말 잘했다. 마음이 행복하다”며 즐거운 소감을 전했다.
또한 노래자랑 참가자는 “무대에 올라서 노래를 부르니 젊은 시절로 돌아간 기분이었다. 이런 무대를 만들어줘서 고맙다”며 감동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