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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소식

광명동굴, 중국 인민일보에 소개된다

-중국 관광객 유치에 청신호, 인민일보 한국 대표처와 업무협약 체결 예정

수도권 유일의 동굴 테마파크인 광명동굴이 중국 인민일보에 소개된다.

중국 내 300만 명의 독자와 전 세계 88곳에 해외 대표처를 두고 있는 중국 당 기관지 인민일보 해외판의 한국대표처 이용식 총편집국장 등 3명은 3일 광명동굴 와인레스토랑에서 양기대 광명시장과 인터뷰를 갖고 인민일보에 광명동굴을 적극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광명동굴을 둘러본 이용식 총편집국장 등은 중국에도 많은 동굴이 있어 다녀보았지만 광명동굴처럼 테마가 있는 동굴은 처음이라며 앞으로 광명동굴에 대한 중국 내 홍보는 물론 전 세계 88개 인민일보 해외 대표처를 활용한 해외 홍보에도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국장은 이어 광명동굴은 인천국제공항과의 접근성이 좋고 5분 거리에 광명KTX 역세권 쇼핑 특구가 자리 잡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큰 장점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광명동굴과 역세권 쇼핑특구, 한국 최초의 자동차 공장인 기아자동차 소하리 공장을 잇는 1일 관광코스야말로 중국 관광객 유치에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또 이런 점을 활용해 중국인들에게 적합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보강한다면 중국인 관광객, 요우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광명시는 오는 6월 중순 경 인민일보 한국 대표처와 상호 업무협약을 맺고 이를 통해 중국과 해외에서의 광명동굴 홍보에 체계적으로 나서기로 하는 한편 7월과 8월 여름방학 기간 중 문화 체험 차 매주 한국을 방문하는 160명의 중국 학생 방문단이 광명동굴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양기대 광명 시장은 창조경제의 모델인 광명동굴을 인민일보에 소개하면 중국 관광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광명시의 위상도 크게 높아질 것이라며 앞으로 인민일보 한국 대표처와 다양한 문화 교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2013년 중국 국영 방송인 CCTV-2에서는 폐광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조성한 이색관광지로서 광명동굴을 직접 취재하여 중국 전역에 방영한 바 있다.

 

한편 인민일보 해외판은 198571일 창간 이후 각국에 중국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고 있으며 20138월 한국 대표처를 설립한 이후 그 해 92일 인민일보 해외판 기사를 한국어로 번역한 한국판첫 호 발간을 시작으로 일간 중국판과 주간 한국판을 발행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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