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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광명교육지원청 방문 해오름 공유학교 추진 등 지역 현안 논의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2024. 2. 2.()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광명 해오름 공유학교 추진 등 광명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현)2024년도 광명지역 현안사안으로 광명 해오름 공유학교 추진 계획을 설명하였다. 광명교육지원청은 광명지역 학교부지 두 곳에 학교 밖 돌봄 및 방과후 프로그램 특화 공유학교인 늘봄공유학교와 미래융합형 지역 인재 역량을 지원할미래융합형공유학교를 각각 계획하고 있고, 광명시청과 협력하여 공유학교 추진을 위한 TF를 교육지원청 주관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광명 해오름 공유학교는 나날이 발전하는 희망교육, 학생 스스로 빛나는 미래 삶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학생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교육과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지역사회 협력기반 학교 밖 교육활동 플랫폼이다.

 

임태희 교육감은 학생들이 희망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담을 수 있는 유연한 형태의 공유학교가 필요하다, “광명 해오름 공유학교가 더 넓고 더 깊은 교육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력하여 잘 추진되길 바란다며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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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가족 자녀 성장지원사업 ‘히스토리 톡톡’>
광명시가족센터(센터장 남은정)는 지난 5월 31일(토), 한국의 역사를 바탕으로 역사 속 가치를 알아보는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 ‘히스토리 톡톡!’미래설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은 202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다문화 및 비다문화가 함께 어울려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단체활동을 통해 사회성과 리더십을 높여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매년 12회기를 진행하고 있다. 2025년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은 한국역사탐방을 주제로한 ‘히스토리 톡톡’으로 ▲미래설계, ▲사회성 향상 ▲부모자녀 관계향상 등 총 12회기 프로그램을 3월부터 7월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족 4가구, 비다문화가족 4가구 등 총 16명이 참여하고 있다. 문화유산교육 아키오스코프(비영리단체)와 2년 연속 협업을 통해 ‘역사’를 매개로 아이들의 정체성 확립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는 특히 전문 역사 강사 (스쿨 김영사)를 섭외하여, 아이들이 보다 질 높은 역사교육과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주 학부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가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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