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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소식

양기대 광명시장, 사랑의 백합나누기 행사 참석…화훼농가 격려

(사)한국백합생산자 경기도연합회와 NH농협은행 광명시지부 백합 3천 송이 무료로 나눠줘

()한국백합생산자 경기도연합회(회장 이상근)NH농협은행 광명시지부(지부장 한재봉)24NH농협은행 광명시지부 앞에서 사랑의 백합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광명시에서 생산된 백합의 상품성을 알리기 위해 추진된 이번 행사에서는 3천 송이의 백합이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양기대 광명시장은 이번 백합 나누기캠페인이 메르스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직접 시민들에게 백합을 나눠주며 현장을 찾은 광명시 화훼농가들을 격려했다.

 

()한국백합생산자 경기도연합회 이상근 회장은 현재 백합 생산 농가들이 엔저 등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이번 수출을 통해 광명시에서 생산된 백합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알리고 수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결과 변함없는 사랑을 꽃말로 하는 백합은 관상용으로 재배되어 꽃꽂이용으로 널리 애용되고 있으며 특히 광명 백합은 꽃이 크고 향이 우수해 고급품종으로 인정받아 일본 등에 수출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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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가족 자녀 성장지원사업 ‘히스토리 톡톡’>
광명시가족센터(센터장 남은정)는 지난 5월 31일(토), 한국의 역사를 바탕으로 역사 속 가치를 알아보는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 ‘히스토리 톡톡!’미래설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은 202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다문화 및 비다문화가 함께 어울려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단체활동을 통해 사회성과 리더십을 높여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매년 12회기를 진행하고 있다. 2025년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은 한국역사탐방을 주제로한 ‘히스토리 톡톡’으로 ▲미래설계, ▲사회성 향상 ▲부모자녀 관계향상 등 총 12회기 프로그램을 3월부터 7월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족 4가구, 비다문화가족 4가구 등 총 16명이 참여하고 있다. 문화유산교육 아키오스코프(비영리단체)와 2년 연속 협업을 통해 ‘역사’를 매개로 아이들의 정체성 확립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는 특히 전문 역사 강사 (스쿨 김영사)를 섭외하여, 아이들이 보다 질 높은 역사교육과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주 학부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가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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