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간사인 정대운 의원(새정치민주연합, 광명2)이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 2015년도의정활동 우수 도의원으로 선정되었다.
정 의원은 올 한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돼, 여야와 집행부를 아우르는 상생과 협력의 정신으로 道 재정 건전성 확보와 도민의 행복과 道 발전을 위한 예산을 편성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또한,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여성의 권익 향상과 사회 활동 참여율 증대 ‧ 학생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을 기울여 왔다.
정 의원은, “우수도의원으로 선정되 기쁘지만 책임감도 동시에 느낀다.” 면서, “앞으로도, 가정과 학교생활의 환경 및 시스템 개선을 통해 사회 안정과 발전을 위한 초석을 다지고, 도민의 입장에서 도민을 위한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의정활동 우수 도의원은 매년 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되는 것으로, 청렴한 도덕성을 기본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 ‧ 미래 지향적, 창조적 정책 대안 제시로 타의 모범이 되고 道 발전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