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현)은 2023 광명 신규교사의 달(月)달(達)한 연수를 실시했다.
2023 광명 신규교사의 달(月)달(達)한 연수는 2023.9.1.자 신규 발령교사를 대상(초등 6명)으로 수업 전문성 및 생활교육 능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광명교육지원청의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교원 성장을 중심에 둔 연수이다.
최근 교원의 정당한 교육활동과 생활지도에 대한 민원이 제기되거나 신고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신규 교사가 교직에 대한 신념과 전문성을 갖고 교직생활에 전념할 수 있는 지속적인 연수의 필요성이 요구되었다.
이에 2023 신규교사의 달(月)달(達)한 연수는 달(月)마다 소통과 배움으로 교직 성장에 한 걸음씩 도달(達)한다는 의미를 담아 9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총 3회에 걸쳐 운영되며 연수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Step1. 소통: 소통과 공감의 생활교육(학생, 학부모와 소통하기)
▲Step2. 배움: 수업 바라보기(배움이 즐거운 수업, 맞춤형 평가와 피드백)
▲Step3. 성장: 교사 성장 로드맵(교직 라이프 플랜, 동행 멘토-멘티)
을 주제로 빛가온초 이환규 수석교사의 강의, 실습, 멘토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용현 교육장은“이번 2023 신규교사 달(月)달(達)한 연수를 통해 신규교사의 안정적인 학교 근무 정착과 직무 역량의 토대가 되길 바란다”며 “ 앞으로도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신규(저경력)교사의 교직 역량 함양을 위해 현장 밀착형 지원 방법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