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현)이 10월 11일부터 27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유·초·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아카데미 자율과정 2차 연수를 실시했다.
1~3회차는 ‘풍선아트 데코를 통해 우리아이 특별한 날 빛내주기’ 연수를 운영하여 자녀의 특별한 날(졸업식, 입학식, 어린이날 등)에 추억을 남겨주기 위하여 학부모가 풍선아트를 통해 포토존을 꾸미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4~6회차는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예비 초1 학부모를 위한 초등 1학년 어떻게 시작할까?’, ‘예비 중1 학부모를 위한 중학교 교육과정과 학교생활’, ‘예비 고1 학부모를 위한 고등학교 수업과 평가 살펴보기’ 연수를 운영하여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및 신입생 학부모로서 지녀야 할 소양과 자녀교육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힘썼다.
풍선아트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풍선아트는 처음이라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지만, 다른 학부모와 함께 협력하여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과정이 매우 뿌듯했고 우리아이에게도 연수를 통해 배운 풍선아트로 기억에 남을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거 같다”고 말했다.
신입생 학부모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첫째 아이가 고2라 입시 정보에 대해 많이 안다고 생각했는데 놓치고 있던 부분을 알게 되었고 어떤 것에 중점을 둬야 할 것인지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이용현 교육장은 “학부모 연수 만족도 조사를 통해 학부모가 원하는 연수 과정을 발굴하고 계획하여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