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백재은)는 지난 18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2023년 우수급식소 및 우수조리사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시상식은 광명시 관내 등록된 어린이급식소 235개소를 대상으로 안전한 급식환경과 우수한 영양 관리로 어린이급식소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센터에서 진행한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어린이 급식소를 표창하기 위해 실시했다.
우수급식소는 기관 유형별로 집단급식소와 소규모급식소 부문을 나누어 총 10개소를 선정하였으며 그중 최우수급식소 2개소의 조리사 3인을 올해의 우수조리사로 선정하였다. 수상기관과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우수급식소 현판 및 시상품을 수여했다.
최우수급식소는 집단급식소 부문 △시립무지개어린이집과, 소규모급식소 부문 △아이앤빅스맘어린이집이 차지했다.
그 외 △시립구름산어린이집, △시립새빛어린이집, △시립솔빛어린이집, △시립안현어린이집, △우리아이어린이집, △이편한센트레빌어린이집, △초콜릿어린이집, △햇살가득어린이집 이 2023년 우수급식소로 선정되었다.
백재은 센터장은 철저한 위생관리로 어린이에게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주신 원장선생님과 조리사님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으며 또한, 앞으로도 만족도 높은 사업으로 기관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