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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소식

광명시,‘365일 무중단’행정 시스템 운영을 위한 유지관리 사업 착수

- 기술력이 우수한 사업자 선정을 위해 ‘협상에 의한 계약 추진’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해 11월 발생한 전국 지자체 행정전산망 장애로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에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시 홈페이지정보통신보안시스템의 ‘365일 무중단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정보통신과에서 2024~2025년 행정시스템 유지관리 용역을 수행할 기술력이 우수한 사업자 선정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행정시스템 유지관리 용역은 시정홍보와 대민서비스를 위한 홈페이지 유지관리, 행정정보시스템과 네트워크 관리를 위한 정보통신 유지관리, 개인정보와 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 관리하는 것이 골자다.

 

시 정보통신과의 행정시스템 유지관리 사업은 이를 바탕으로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과 유지관리에 필요한 인력을 확보하고, 시스템 개선변경 등이 발생하면 관련 과업 및 기술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 내용이다.

 

이를 위해 유사 시스템을 통합하고, 유지관리 용역업체 직원의 청내 상주화 및 2년 장기계속 계약제도를 도입해 장애 대응 및 기술지원 체계를 강화하고 통합된 서비스 지원체계를 구축하며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시 행정시스템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유지관리해 행정업무의 365일 무중단을 지원하며 시민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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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광명 브리지 봉사단 성과공유회 ‘Bridge 365’ 개최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효정)은 12월 15일(월) 오후 광명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2025 광명 브리지 봉사단 성과공유회 Bridge 365’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년 동안 지역 곳곳에서 활동한 봉사자들과 돌봄 대상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고, 주민 중심의 지역 돌봄 체계를 돌아보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광명 브리지 봉사단은 광명 온(ON) 동네 복지관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동별 주민 주도형 봉사단이 조직되어, 주민 스스로가 지역의 돌봄 주체가 되어 이웃의 안부를 확인하고 생활 돌봄을 실천하는 지역 기반 돌봄 모델이다. 복지관은 각 동별 봉사단 조직을 지원하며,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지속 가능한 돌봄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행사에서는 △2025년 활동 영상 상영 △우수 봉사자 시상 △대상자와 봉사자가 서로에게 마음을 전하는 ‘브리지, 마음 배달부’ 프로그램 △팀 단합 레크레이션 등이 진행되었다. 봉사단은 한 해 동안 사랑나눔, 이음, 따숨 영역별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으며,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도 앞장섰다. 특히 ‘브리지, 마음 배달부’ 코너는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돌봄을 받은 어르신과 지역 주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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