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30일(금) 11:00~22:00까지 철산종합복지관(관장 신선영) 야외주차장에서 1000여명의 지역주민과 자원봉사자,유관단체원,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나눔 기금 마련을 위한 먹거리 장터 “불타는 후라이데이”가 열렸다.
저소득 어르신의 겨울 난방비와 철산 4동 교통수단 ‘사동이’ 운영을 위한 모금을 목적으로 나눔 문화 형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공식행사 외에도 먹거리 장터, 물품알뜰장터 등 다채로운 공연 및 이벤트로 구성되어 행사장을 찾은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였다.
이번 행사의 꽃인 먹거리 장터는 철산종합복지관에서 매일 번갈아 가며 점심배식 봉사를 하는 30개팀의 봉사단으로 구성된 해피모아 자원봉사단(단장 이명신)을 중심으로 한 봉사자 110여명이 음식을 조리하여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제공하였다.
또 철산복지관에서 매월 짜장면 봉사를 하는 신규 후원업체 ‘이화원’에 현판 전달식도 가졌다.
이번 먹거리 장터는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지역문화의 조성에 기여함으로써 이웃 나눔의 확산과 지역 연대의 장이라는 차원에 의의를 부여하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지역 내 독거노인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비 및 철산 4동 ‘사동이’ 운영재원 마련을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아울러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문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참여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이다.
“지역민들이 참여하고 함께 나누는‘불타는 후라이데이’는 자원봉사, 후원 등 주변의 저소득층 이웃의 복지문제 해결에 대한 지역주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강화할 수 있고 사회복지 기금 모금 활동을 통한 재원 마련으로 복지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저소득층 이웃이 겪는 복지문제 해결에 동참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더불어 사는 공동체 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신선영 관장은 말했다.
동일 금강정사 주지스님과 신선영 철산복지관 관장
동일 스님과 고순희,이길숙 시의원,조미수 자원봉사센터 소장
행운권도 추첨함에 넣고
해피모아 봉사 단원들의 음식 만들기
초대가수 피터펜과 멋지게 2부 사회를 본 동부새마을금고 한상구 전무
노래자랑 순서
정은숙 위원장과 김정호 시의원도 한곡
권태진 도의원도 감사의 인사와 함께 한곡
경품추첨과 함께 '안동역에서'를 열창해주신 포교국장 동민 스님
김충숙 광명시 새마을지회장의 경품추첨
초대 공연
물품 알뜰 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