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 결혼기념일 선물 할 꺼 예요..!!
광명북초등학교 알뜰시장 열려!
광명북초등학교(김문수 교장)에서는 28일 ‘학부모회와 함께하는 배움, 실천, 나눔 프로그램으로 제2회 이웃사랑 알뜰시장에 놀러오세요.’가 13시부터 15시30분까지 학교운동장에서 학부모님들과 어린이들의 열기가 가득한 많은 사람들로 붐볐던 알뜰시장 이였다.
내게 필요하지 않지만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물건들이 운동장을 가득 메웠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알뜰시장으로 어린이들은 쓰던 물건으로 아껴 쓰고 나눠 쓰며 건전한 소비와 물건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원을 재활용하는 체험중심 경제 교육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고, 먹거리장터, 기부행사'라는 구호를 걸고 개최된 이번 알뜰시장의 목적은 어려서부터 이웃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르치며 알뜰한 소비생활 태도를 기르기 위한 행사로 어린이들에게 절약정신과 건전한 소비교육 및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아울러 나눔의 문화를 확산키 위해 실시되었다.”고 전했다.
박소선(5학년)어린이는 “엄마, 아빠께서 얼마나 힘들게 돈을 버시는지 직접 체험을 해보니 돈의 소중함을 알았으며, 수익금의 일부는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기부할 것 이며, 나머지는 엄마, 아빠의 결혼기념일 선물을 사드릴 예정이다”라고 했다.
한편, 광명북초 6학년3반(담임교사: 정휘도) 전태석 학생외 30여명은 지난 10월15일(수) '민주시민의식 육성 프로젝트'의 하나로 정치참여 캠페인을 학교인근 및 광명시의회 등에서 거리행진과 퍼포먼스를 통해 광명시민들에게 홍보를 하기도 하였다.
<저작권자 ©뉴스인 광명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