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선영)은 지난 3월 23일(수) 해피모아자원봉사단의 역량강화 교육과 4·5기 임원단 이·취임식을 진행하였다.
해피모아자원봉사단은 철산종합복지관 자원봉사단의 꽃으로 지역의 다양한 단체와 주부들로 구성되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단체이다.
해피모아자원봉사단의 역량강화 교육은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느 공주의 만찬 –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에 대하여’ 라는 주제의 인문학 강의가 진행되었다.
매일 경로식당 이용 어르신을 위해 자원봉사를 진행하고, 다양한 지역사회 참여를 통해 지속적으로 많은 이웃을 만나는 해피모아 자원봉사단은 교육을 통해 사랑을 전달하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이웃으로서 소양을 높일 수 있었다.
이어 지난 2년간 해피모아 자원봉사단의 회장으로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사회 어르신 복지증진에 누구보다 힘쓴 4기 이명신 회장의 감사패 전달식과 한은미 회장 외 5기 임원단의 임명장 전달식, 2016년 복지관 사업소개가 진행되었다.
해피모아자원봉사단 5기 한은미 회장은 “우유를 마시는 사람보다 배달하는 사람이 더 건강하다(영국속담), 앞으로도 우유를 배달하는 사람의 마음으로 이웃이 아닌 나를 위한 진정한 봉사활동을 함께 꾸려가자” 라고 이야기 하였고, 지역의 이웃을 위해 앞장서는 해피모아 자원봉사단으로 거듭나고자 각오를 다짐하였다.
2016년 복지관 사업에 대한 소개는 참석한 해피모아자원봉사단 단원들이 복지관에 대한 이해와 파트너쉽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