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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20대가 주고 싶은 선물, 20대가 받고 싶은 선물'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쇼핑몰들은 어버이날, 어린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특수를 누리기 위해 벌써부터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저마다 수많은 추천 목록을 제시하고 있지만, 너무나 많은 품목과 브랜드들은 오히려 우리를 ‘결정장애’에 빠지게 만든다.

이에 대학내일20대연구소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의 20대 남녀 600명을 대상으로 ▶ 20대가 부모님 또는 멘토/스승님에게 주고 싶은 선물 브랜드와 ▶ 20대가 받고 싶은 선물 브랜드가 무엇인지 각각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본 설문에는 패션/잡화와 가전제품 등 부모님 또는 멘토/스승에게 주고 싶은 선물 품목은 13가지, 20대가 받고 싶은 선물 품목은 11가지가 포함되어 있다.

먼저, 20대가 부모님 또는 멘토/스승님에게 주고 싶은 선물 브랜드를 품목별로 살펴보면, 이들은 ▶ 지갑 닥스(24.3%), ▶ 아웃도어 의류 K2(23.5%), ▶ 남성 정장 마에스트로(31.0%), ▶ 여성 화장품 설화수(22.0%), ▶ 남성 구두 금강제화(33.8%), ▶ 여성 가방 버버리(21.5%), ▶ 휴대폰 삼성 갤럭시(62.0%), ▶ 김치 냉장고 삼성 지펠(36.7%), ▶ 세탁기 삼성 버블샷(48.8%), ▶ TV 삼성전자(49.3%), ▶ 실손보험 삼성화재(43.8%), ▶ 건강검진 병원 세브란스 병원(29.5%), ▶ 호텔 신라호텔(35.8%)을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꼽았다.

다음으로, 20대가 받고 싶은 선물 브랜드를 품목별로 살펴보면, ▶ SPA 의류 유니클로(20.8%), ▶ 악세서리 스와로브스키(31.8%), ▶ 지갑 몽블랑(25.2%), ▶ 남자 향수 존바바토스(21.4%), ▶ 여자 향수 랑방(31.7%), ▶ 휴대폰 아이폰(59.2%), ▶ 노트북 애플(41.7%), ▶ 카메라 캐논(48.8%), ▶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20.8%), ▶ 놀이동산 에버랜드(62.0%), ▶ 워터파크 캐리비안베이(59.8%)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를 진행한 대학내일20대연구소의 김영기 수석연구원은 “자신이 받고 싶은 선물 브랜드와 부모님 또는 멘토/스승님에게 드리고 싶은 선물 브랜드에는 차이가 보였다” 면서 “그러나 20대는 선물을 주고 받는 것에 큰 의미를 부여하는 연령대다. 받고 싶은 선물만큼이나 드리고 싶은 선물에도 그 브랜드에 대한 20대의 신뢰와 선호가 반영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20대의 선물에 대한 니즈를 엿보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고 본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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