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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광명도시공사,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는 저출생과 고령화로 인한 인구감소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자 27()‘인구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으로 운영하며,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이라는 선언문을 바탕으로 정부 부처 및 공공기관 등이 참여하고 있다.

 

 

본 캠페인은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을 시작으로 캠페인 인증 사진 홍보 이후 2개 기관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광명도시공사는 포천도시공사의 지목을 받아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 공사는 릴레이 캠페인을 이어갈 다음 기관으로 안산도시공사와 부천도시공사를 지목했다.

 

 

공사 서일동 사장은 저출생·고령화로 인구문제가 주요 화두로 떠오르는 현 시기에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 인식개선 해결을 위한 초석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적극 협력하여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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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시자원봉사센터, 배달특급과 함께 2025 경기도자원봉사대회에서 지역상생 모델 제시
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17일, 화성시 SINTEX에서 열린 ‘2025 경기도자원봉사대회’에 참가해 공공 배달앱‘배달특급’과 함께하는 착한소비 캠페인을 선보였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 31개 시·군의 자원봉사자 1,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비자에게는 실질적인 혜택을, 소상공인에게는 위기 극복의 실익을 제공하는 지역상생형 소비문화 확산을 목표로 진행됐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4월 3일, 경기도주식회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공공 배달 플랫폼 ‘배달특급’과 자원봉사 시스템 간의 연계 가능성을 모색해 왔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자원봉사와 소비가 선순환하는 새로운 사회적 책임 모델을 실현했다. 특히, 센터는 배달특급 앱 내에 자원봉사 할인가맹점을 입점시키고, 자원봉사활동 홍보 및 참여 유도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단순한 배달 서비스를 넘어서는 공익형 서비스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 김영준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소비 촉진이 아니라,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이 지역경제와 연결되는 지속가능한 모델을 제시 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관·공공이 함께 참여하는 상생 구조를 확대해 나가며 봉사특별시 광명의 위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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