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 이하 ’철산복지관‘)은 지난 8일(금) 복지관 인근에 있는 철산3동 롯데캐슬 및 SK뷰 클래스티지 아파트, 철산주공 13단지 아파트, 철산2동 자이 더 헤리티지 아파트 주민들을 대상으로 클래스티지 삼거리에서 ‘철산(ON)동네 복지피크닉’ 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와 더욱 가까워지고,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복지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현장을 방문한 주민들에게 시원한 아이스티 제공,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벤트, 선물 뽑기, 주민들과의 일상 소통활동, 다양한 복지·후원정보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일상 속 주민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곳곳을 찾아가는 ‘온(ON) 동네 복지관’을 통해 주민참여형 복지문화 확산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이번 철산 온(ON)동네 복지 피크닉은 복지관이 주민의 생활권으로 직접 찾아가 ‘가볍고 친근한 복지’를 일반 주민들이 체감하는 복지를 실현하는데 일조했다.
철산복지관 김영선 관장은 “주민들과 직접 만나고 소통하는 이 자리를 통해 복지관이 지역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 나눔과 연결의 의미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철산복지관은 다양한 주민과 소통하고 일상 속 나눔문화 동참, 확산을 위한 다양한 일들을 지속하고자 하며 9월에는 미니 바자회 ‘철산 온(ON)동네 알뜰 마켓’을 운영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