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자동차 전문정비사업조합(이하 카포스) 광명시지회(회장 이영호)는 광명시민들의 안전한 귀성길을 돕기 위한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행사’를 광명시민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9월 21일 10:00~16:00까지 광명 스피드돔 경륜장 대형주차장에서 실시했다.
매년 귀성길 앞두고 자동차 무상점검을 실시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카포스는 올해도 총437대(특별점검 104대, 일반점검 333대)의 차량을 무상 점검하여 시민들의 안전운행과 안전한 교통 환경조성에 일조하였다.
이번 행사는 카포스(Carpos·경기도 자동차 전문정비사업조합) 광명시지회(회장 이영호)가 주관했으며, 전문 정비사 100여 명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광명시민들의 차량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특히 와이퍼 브러쉬 무상 교환, 엔진오일·브레이크·타이어·냉각수, 에어컨가스 점검 및 보충 등 필수 안전 항목에 대한 무료 점검이 진행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영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가족과 함께하는 귀성길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무상점검 행사를 준비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시민 여러분께 도움이 된다면 그것만으로도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매년 시간을 내어 재능을 나누어 주시는 카포스 회원들과 여러 봉사자분들 덕분에 이 행사가 이어지고 있다”라면서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카포스 광명시지회는 시민 곁에서 언제나 따뜻한 마음으로 안전을 지켜드리는 든든한 이웃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현장에는 광명시 자원봉사센터, 광명새움병원, 광명소상공인연합회, 광명경찰서 자율방범연합대, 경기자동차과학고, 환경실천연합, 광명시자동차등록사업소, 스마트기업성장, 그린나래봉사단, 광명시 함께하는시민 봉사단 등 다양한 단체가 동참해 봉사와 안내를 지원했다. 특히,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도 장소와 편의시설을 제공하며 힘을 보탰다.
박승원 시장, 이지석 광명시의장, 유종상·최민·김정호 도의원, 안성환·이형덕 시의원 등이 참석해 봉사에 나선 카포스 회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광명카포스는 자동차전문정비업 100여 업체가 매년 광명시의 지원을 받아 광명시민 차량을 대상으로 무상점검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휴가철 외에도 명절 등을 앞두고도 주기적으로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