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2025년 10월 2일(목)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함께하는 온(ON) 마을축제 – 밀알예술봉사단과 함께하는 한가위 특별 노래자랑”을 특별MC 박시영(광명시 홍보대사/KBS탤런트)의 사회로 진행했다.
이번 추석 행사는 어르신들이 즐겁고 풍성한 추석을 즐길 수 있도록 지역주민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초청가수 특별공연으로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탤런트 고희준, 가수 최병준, 탤런트 이용진, 가수 최혁(사랑은 언제나 그 자리에)이 무대에 올라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시간을 만들었다.
사전에 진행된 후원품 전달식에는 광명시 홍보대사 박시영(KBS 탤런트)과 후원자 밝은치과 윤순임 이사장, 밀알예술봉사단 윤순남 단장, 가수 성경엽(일엽편주, 미운세월), 가수 최병준이 함께하였으며, 후원물품 치의약품, 라면 50박스, 의류 50벌, 백제쌀국수 150개의 후원물품이 전달되어 풍성한 추석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지난 8월 28일(목)부터 3주간 진행된 한가위 특별 노래자랑 예선전에는 총 29명이 참여해 어르신들의 뜨거운 열정을 보여주었으며, 10월 2일(목) 본 행사 당일에는 지역 어르신 100여 명이 참석해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즐겨 무대를 함께 빛냈다. 참가자들은 무대에 올라 다양한 장르의 노래와 춤 등 각자의 재능을 마음껏 펼쳤으며, 관객들의 박수와 환호 속에 행사장은 활기찬 분위기로 무대에 오른 어르신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었다.
노래자랑에서 대상을 차지한 윤후분 어르신은 “노래를 통해 젊은 시절 추억도 떠올리고, 이렇게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니 너무 즐겁다”며 우승 소감을 밝혔으며, 행운권 추첨을 통해 상품에 당첨된 한 어르신은 “명절에 이런 선물을 받게 되어 기분이 좋고 누군가와 함께하는 기분이 들어 즐겁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추석이라는 큰 명절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께 웃음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다”며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 홍보대사 박시영과 함께하는 밀알예술봉사 공연 – ‘문화가 있는 날’」은 매주 목요일 12시 30분부터 15시까지 진행되며, 지역주민을 위한 열린 문화공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