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1일(화), 광명시다함께돌봄센터 소하휴먼시아4단지(센터장 조영미)은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재) 광명희망나기운동사업(이하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수익금 334,300원을 전달하였다.
이번 성금은 광명시다함께돌봄센터 소하휴먼시아4단지가 주최한 ‘우리동네 초록마당 아나바다오 플리마켓’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아이들이 환경에 대한 중요성과 직접 물건을 나누고 판매하는 과정을 통해 경제 활동을 체험하고, 공동체 나눔의 가치를 배우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
전달식에는 광명시다함께돌봄센터 소하휴먼시아4단지 조영미 센터장,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이세열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광명시다함께돌봄센터 소하휴먼시아4단지 조영미 센터장은 “플리마켓을 준비하며 아이들이 경제 활동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고, 그 수익금을 기부함으로써 나눔의 기쁨도 함께 경험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소중한 성금이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이세열 본부장은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으로 모은 정성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준 다함께돌봄센터와 아이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광명시다함께돌봄센터 소하휴먼시아4단지에서 전달받은 수익금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 저소득 가정에게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