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선영)은 12월 16일(수), 제9기 철산시니어대학 종강식 및 학과발표회를 진행하였다. 행사장인 광명시평생학습원 공연장에는 철산시니어대학생, 철산시니어대학 강사 및 내빈 20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 날 행사는 코끼리어린이집, 우리글학과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총 1,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모범참여자 표창과 함께 모범상, 개근상, 정근상이 수여되었으며, 한 해 동안 열과 성을 다하여 학과생의 교육에 힘쓴 강사에게 감사의 선물을 전달하고 2015년 철산시니어대학 학사 내용이 담긴 동영상을 시청하며 학사 일정을 마무리 지었다.
이어진 2부에서는 제9기 철산시니어대학 학과별 발표회를 통하여 어르신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여 배움에 대한 열정을 뽐냈다.
행사에 참여한 철산시니어대학생은 “한 해간 배운 실력을 보일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발표를 통해 배움이 한 단계 더 발전한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시립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선영)은 총 4개 학부 14개 학과, 3개 동아리를 운영하며 다양한 학과 운영을 통해 지역 어르신의 건전한 노년기 여가 생활을 지원하고 있으며, 2015부터 하모니카와 태권도 학과를 신설 운영하여 보다 내실을 도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