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5동 새마을협의회,복지동 가정방문 물품후원
광명시 광명5동(동장 홍기록)은 지난 20일 광명5동 새마을협의회(회장 김영구)에서 생활용품(샴푸, 치약, 비누) 100세트 등 15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복지동 운영에 따른 가정 방문 시 각 저소득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새마을협의회는 매년 독거노인 주1회 밑반찬서비스, 어버이날 기념 경로잔치, 독거어르신 생신잔치,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현관방충망 설치, 연말 장학금지원 등 지역내 봉사에 앞장서고 저소득 가정 후원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홍기록 광명5동장은 “손이 많이 가는 큰일을 도맡아 해주는 새마을협의회원들에게 감사드리고, 후원물품은 꼭 필요한 저소득 가정에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광명시 광명6동 새마을단체, 어르신들께 복맞이 삼계탕 대접
- 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부녀회, 저소득어르신들께 건강을 기원하며 삼계탕 대접해
광명시 광명6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박용규)와 부녀회(회장 송경례)는 지난 20일 주민센터에서 관내 어르신 130여명을 초대하여 삼계탕과 과일, 떡 등 음식을 대접하였다.
지난 1일자로 동장으로 부임한 최인철 동장은 “앞으로 광명6동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정성껏 마련한 음식들을 맛있게 드시고 올 여름도 건강하게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했다.
광명6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매년 어버이날 기념 효도잔치, 노인의 날 기념 효도관광,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등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크고 작은 활동들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어 지역사회에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