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광명지회(회장 손성범)은 지난 28일 폭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를 위해, 회원들과 굴삭기(통칭, 포크레인)을 동원하여 이면도로 제설 봉사에 참여하였다.
광명5동, 광명7동, 철산4동, 하안1동 등에 굴삭기 4대를 배치하여, 광명5동 새마을시장 주변 이면도로, 광명7동 광문초등학교, 원광명 일대 이면도로, 철산4동 가림터널 주변, 광명캠핑장 주변 이면도로를 굴삭기를 활용하여 빠르게 제설작업을 진행하였다.
(사)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광명지회 손성범 회장은 “폭설로 지역사회가 어려운 상황에서, 제설작업에 참여해주신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우리들의 재능과 장비가 보탬이 된다면,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 김영준 센터장은 “지난 7월 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폭우 등 지역사회 재난 발생 시 함께 해 주시겠다는 약속을 지켜주신 (사)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광명지회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할 수 있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중장비봉사단을 활용한 이번 제설복구는 폭우 등 지역사회 재난 발생 시 중장비 봉사자를 준비하여, 재난 복구에 참여하도록 특별히 지시한 박승원 시장의 혜안이 빛을 발하는 날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