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3690지구 광명장미로타리클럽 전혜숙회장은 2025년 8월 27일~ 8월 31일 3박5일간 국제로타리3820지구와 함께 필리핀 (산후안, 바탕가스, 블사 바랑가이홀, 돈 유로지오)를 방문하여 고등학교 수전준공, 공공화장실 건립, 초등학교 건물 리노베이션 및 맹그로브나무심기, 어린이 치과검진, 임산부 물품기증, 소아마비 백신투여등 해외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국제로타리3690지구 김종철총재와 장미로타리클럽 해외봉사단은 2025-26년도 “우리함께 선행을”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봉사를 실천하기 위해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는 청소년들을 위해 노후 된 학교 건립기금을 지원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속적인 봉사와 나눔의 실천을 약속했다.
전혜숙 회장은
국경을 넘어 봉사와 나눔에 헌신한 경험은 로타리안은 물론 현지주민과 학생들에게도 각별한 추억이자 귀중한 자산으로 남을 것 같다. 앞으로도 ‘장미로타리’ 다운 방식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역사회 발전과 인도주의적 참봉사 및 공헌 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 라고 말했다.
국제로타리는 풍요로운 지역사회가 주민들의 건강에서 비롯된다고 믿으며 수십 년에 걸쳐 모금과 홍보, 보건의료 종사자 지원, 각종 인프라 구축, 자원봉사 등을 통해 전 세계 122개국 25억여명의 아동들에게 소아마비 백신을 투여했다. 이러한 로타리안들의 노력으로 지구상의 소아마비가 99.9% 감소했으며, 소아마비의 완전한 박멸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제로타리3690지구 장미로타리클럽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소아마비 박멸에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