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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휴먼시아 하자처리 및 임대아파트 권익증진 설명회’

‘광명휴먼시아 아파트 하자처리 및 임대아파트 권익증진 설명회’

2014년 12월 30일 ‘광명휴먼시아 아파트 하자처리 및 임대아파트 권익증진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소하1동 주민센터 5층 강당에서 입주자 대표회의 회장단, 주민, LH주택공사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설명회가 진행 됐다.

이날 행사는 지난 2013년 11월 22일 이언주의원실이 주관한 ‘휴먼시아 아파트 하자 관련 설명회’ 이후, 부실 투성이였던 휴먼시아 아파트의 하자를 1년여간 독려해온 결과를 점검하는 자리였다. 분양 8개 단지와 임대 6개 단지, 총14개 단지 10,130세대 입주자들의 안락한 주거환경과 임차인의 권익증진향상에 큰 진전을 이루어 냈다.

이언주 의원은 “해가 갈수록 아파트 하자 문제는 끝없이 나타났고 LH주택공사의 무성의한 태도에 대하여 질책하면서 한편으로는 열심히 하자보수를 해준 LH주택공사 관계자에게 대하여 감사하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또한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지역구의 현안 문제를 지속적인 관심으로 지역 주민들의 소통을 위한 한 방법으로 근번에 실시한 간담회에서 하자문제로 큰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 입주민들의 주거의 질을 높이고 임차인의 권익증진을 위해 한 걸음 나아가는데 큰 기여를 한 것”이라고 말하였다.

유병렬 LH주택공사 본부장은 인사말에서 “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하여 발 빠른 하자 처리를 하지 못해서 죄송하다고 하면서 앞으로 적극적으로 입주자대표회의와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민원 처리에 신속을 기하겠다.”고 하였다.

김인관 광명휴먼시아 연합회 회장은 “이런 자리를 마련해준 이언주의원실에 감사드리며 그동안 입주민들에게 불평불만의 소리를 듣고 속상해 왔는데 이번기회에 속시원하게 해결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시민 A씨는 “입주민들이 그동안 하자에 대하여 많은 불편을 겪어 LH담당자에게 하자처리 요청을 수없이 이야기 했지만 무성의한 대답 뿐 이였다. 이번 설명회를 기회로 앞으로 적극적으로 해결 해주셨으면 한다는 LH주택공사에 대한 당부의 말과 함께 하자처리 문제와 임대아파트 권익증진에 적극적으로 앞장서주신 이언주의원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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