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현)은 7월 4일(금)-7월 5일(토), 1박 2일 동안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 가정(15가정, 54명)을 대상으로 가족역량 강화 및 인성 함양을 위한 ‘다복한 힐링 가족캠프’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활동을 통해 가족 간긍정적 경험을 공유하여 건강한 가족공동체 형성 및 바른 인성 함양에 그 목적이 있다.
‘다복한 힐링 가족캠프’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 가정 중에 가족과 함께 하는 행복한 시간을 통해 인성을 키우는 기회를 갖기 희망하는 15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가족들이 자연 친화적인 공간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며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를 통해 가족역량을 강화하고 서로의 강점을 발견하며 인성을 고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다복한 힐링 가족캠프 프로그램은 ▲ 가족 마음 열기 레크레이션 ▲ 자연친화적 힐링 체험 ▲ 역사‧문화 체험을 통한 공동체성 이해 ▲ 가족 간 공동 창작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자연과 함께하는 가족캠프 활동을 통해 바쁜 일상으로 소원했던 가족 간의 관계와 유대감을 강화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지지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3년차「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교육지원청」으로서 ‘학생맞춤통합지원 하나로!’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가족의 힘, 인성을 키운다’라는 주제로 우리 가족 징검다리, 가족 상담, 가족 공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가족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학생의 성장을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