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관 내 전시 공간 ‘갤러리 햇살’을 중심으로 한 지역 문화공간 조성
-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 접근성 강화를 위한 협력 체계 구축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 이하 ‘철산복지관’)은 지난 1월 28일, 철산복지관 내 전시 공간 ‘갤러리 햇살’의 활성화와 지역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예술협동조합 이루(대표 권일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철산복지관 갤러리 햇살을 통해 지역 주민 누구나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복지관이 지역 문화 거점 공간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을 통해 ‘갤러리 햇살’을 활용한 예술 전시 기획 및 운영, 지역 예술인 참여 확대, 주민 대상 문화예술 접근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
예술협동조합 이루의 권일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주민과 예술인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철산복지관 김영선 관장은 “철산복지관이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을 넘어, 지역 주민에게 쉼과 영감을 주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철산복지관은 예술협동조합 이루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이 자유롭게 찾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갤러리 햇살’을 발전시키며,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