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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종합사회복지관의 천사들

청·와·대 학생들의 “Do Myself 프로젝트” 시즌2!

지난 5월에 개교한 경기도교육청 꿈의학교 청소년이 와글와글 소통하는 대토론 의회학교(교장 주미화)98일에 우리 마을 문제는 우리 손으로 “Do Myself 프로젝트시즌2를 시작했다.

특히 광명교육지원청 의회학교 학생 20여 명이 합류하면서 “Do Myself 프로젝트시즌270여 명의 학생들과 교사, 운영위원까지 모두 90여 명이 참여하게 되었다.

 

2017년 시즌1에서 6개 모둠이 마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했는데, 올해에는 7개 모둠이 각각의 주제를 가지고 정책을 만들 예정이다.

모둠별로 토론을 거친 뒤 주제를 정하고 11월까지 정책을 해당 기관에 제안할 예정이며, 정책마켓을 기획해 다양한 정책을 필요한 곳에서 가져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청소년수련관에서 주최하는 나도 시장이다에도 참여하여 적극적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하려고 한다.

 

학생들은 이 날 모둠별로 나누어 인사를 하고 협동할 수 있는 게임을 하며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여러 학교 학생들이 모여 광명시 전체 학교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마을의 어떤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나갈지 기대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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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가족 자녀 성장지원사업 ‘히스토리 톡톡’>
광명시가족센터(센터장 남은정)는 지난 5월 31일(토), 한국의 역사를 바탕으로 역사 속 가치를 알아보는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 ‘히스토리 톡톡!’미래설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은 202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다문화 및 비다문화가 함께 어울려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단체활동을 통해 사회성과 리더십을 높여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매년 12회기를 진행하고 있다. 2025년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은 한국역사탐방을 주제로한 ‘히스토리 톡톡’으로 ▲미래설계, ▲사회성 향상 ▲부모자녀 관계향상 등 총 12회기 프로그램을 3월부터 7월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족 4가구, 비다문화가족 4가구 등 총 16명이 참여하고 있다. 문화유산교육 아키오스코프(비영리단체)와 2년 연속 협업을 통해 ‘역사’를 매개로 아이들의 정체성 확립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는 특히 전문 역사 강사 (스쿨 김영사)를 섭외하여, 아이들이 보다 질 높은 역사교육과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주 학부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가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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