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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종합사회복지관의 천사들

2019 소하초 교육공동체 대토론회 실시

소하초 교육공동체가 꿈꾸는 다목적 체육관 디자인

소하초등학교(교장 채열희)626()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인사 50여명이 모여 소하초 교육공동체가 꿈꾸는 다목적 체육관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대토론회를 실시하였다.

 

소하초는 2019학년도 하반기부터 이루어질 다목적체육관과 식당 증축을 위하여 대토론회에 앞서 학생자치회, 가정통신문을 통한 학부모 의견, 교직원 협의 등의 과정을 사전에 실시하였다.

 

이 날 대토론회는 1부 인근학교의 체육관 모습을 함께 살펴보기 2부 공동체 아이스 브레이킹, 모둠별 우리가 꿈꾸는 체육관의 모습 3부 월드카페를 통한 내용 공유하기로 이루어 졌다.

 

학생대표는 우리 학교에 체육관을 짓는 것도 좋은데 학생들의 생각과 의견을 반영한 체육관을 지을 수 있어서 더욱 좋다. 학교에 와서 친구들과 신나게 뛰어놀고 행복하다.” 는 소감을 밝혔다.

 

이날 대토론회에 참석한 유근식 도의원은 교육공동체가 학교의 시설을 증축하는 과정에 의견을 서로 나누고 공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의미 있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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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가족 자녀 성장지원사업 ‘히스토리 톡톡’>
광명시가족센터(센터장 남은정)는 지난 5월 31일(토), 한국의 역사를 바탕으로 역사 속 가치를 알아보는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 ‘히스토리 톡톡!’미래설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은 202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다문화 및 비다문화가 함께 어울려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단체활동을 통해 사회성과 리더십을 높여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매년 12회기를 진행하고 있다. 2025년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은 한국역사탐방을 주제로한 ‘히스토리 톡톡’으로 ▲미래설계, ▲사회성 향상 ▲부모자녀 관계향상 등 총 12회기 프로그램을 3월부터 7월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족 4가구, 비다문화가족 4가구 등 총 16명이 참여하고 있다. 문화유산교육 아키오스코프(비영리단체)와 2년 연속 협업을 통해 ‘역사’를 매개로 아이들의 정체성 확립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는 특히 전문 역사 강사 (스쿨 김영사)를 섭외하여, 아이들이 보다 질 높은 역사교육과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주 학부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가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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