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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이야기

광명도시공사, 광명동굴 관광홍보 영상공모전 개최

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는 한국관광1003회 연속 선정에 빛나는 광명동굴의 이색적이고 참신한 관광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해 오는 76일부터 ‘2021년 광명동굴 관광홍보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광명동굴의 매력을 담아주세요라는 주제로 광명동굴의 명소, 자연경관, 관광코스 소개, 관광 에피소드 등 광명동굴의 다양한 모습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면 되며, 자유형식의 2~5분 이내의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광명동굴 관광홍보에 관심이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또는 팀 단위로 갯수 제한없이 작품 응모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830일까지이며, 접수방법은 참가자가 접수기간 동안 제작한 영상(썸네일 포함)과 참가신청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전문위원이 포함된 공모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우수 1() 상금 100만원, 우수상 2() 50만원, 장려상 5() 상금10만원을 선정하고, 9월 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도시공사 및 광명동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석 광명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광명동굴의 아름다운 명소들이 많이 소개되기를 바란다전 국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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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도시공사, 메이커스오일과 함께 장애 아동 부모 위한 아로마테라피 프로그램 진행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 이하 공사)는 광명시 로컬 브랜드 ‘메이커스오일(대표 이민희)’과 함께 장애 아동 부모 대상 아로마테라피 체험 ‘나만의 향을 찾아서’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7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방영희, 이하 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약자로 분류되는 장애 아동을 보호하는 부모들의 심적 안정과 일상의 여유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활동으로, 1회차 12명, 2회차 14명의 장애 아동 부모들을 모집하여 아로마테라피와 조향 관련 이론 및 실습을 실시했다. 강의를 진행한 메이커스오일 이민희 대표는 “식물의 향을 통해 체험자 스스로를 이해하고 위로하는 시간을 확보하여 스트레스 경감 및 정서적 안정감을 찾는 것이 본 프로그램의 취지”라며 “장애를 가진 아이를 돌보느라 정작 본인 스스로를 돌보지 못했던 부모들이 밝게 웃으며 여유를 찾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보람찬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복지관 방영희 관장은 “보호자들의 심신안정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을 서로 협업할 수 있어서 뜻깊다”며 “앞으로도 장애 아동 및 보호자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공사 서일동 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 아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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