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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소식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성장기 마을기업 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경기도사회적경제원, 경기도 (예비) 마을기업을 위한 ‘성장기 마을기업 마케팅’ 지원사업 참여 희망 기업 모집 시작
- 오는 7월 28일 17시까지 참여기업 모집
○ 식품 분야 성장, 기초 크라우드펀딩, 기초 마케팅 패키지, 성장 마케팅 패키지 4개 분야로 구분하여 모집 중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경기도 마을기업의 내수시장 확대 및 마케팅경쟁력 향상을 위한 ‘2023년 성장기 마을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2023년 성장기 마을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은 식품 분야 성장(6개소) 초 크라우드펀딩(4개소) 기초 마케팅 패키지(8개소) 성장 마케팅 패키지(8개소)로 총 4개 유형, 26개소를 지원한다.

식품 분야 성장 지원사업은 식료품·음료 제조업종을 운영하는 경기도 (예비)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제품개선 및 고도화 컨설팅 진행 비용을 기업별 최대 600만 원까지 지원한다.

기초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은 초기 제품·서비스가 안정되지 않은 경기도 (예비)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을 위한 현장 코칭, 펀딩 상세 페이지 및 콘텐츠 제작, 펀딩 등록 및 홍보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기초 마케팅 패키지 지원사업은 초기 제품·서비스가 안정되지 않은 경기도 (예비)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패키지A(마케팅 관련 컨설팅, BI(Brand Identitiy브랜드 이미지 통합화 작업)CI(Corporate Identity, 기업이미지 통합화 작업), 기업 소개서, 랜딩 페이지 등 초기브랜딩 구축지원), 패키지B(마케팅 관련 컨설, 교육 및 체험 서비스 온라인 예약시스템 구성 및 홍보)를 지원한다.

성장 마케팅 패키지 지원사업은 현재 판매중인 제품 및 서비스의 마케팅 고도화를 희망하는 경기도 (예비)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브랜딩 리뉴얼, 오프라인 홍보물 제작, SNS 마케팅이 가능한 공급기업과 매칭을 통해 과업 수행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경기도 소재 (예비) 마을기업이 필수이며, 지원 분야에 따라 신청 자격이 상이하므로,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블로그(https://blog.naver.com/ggsic/) 및 경기도청 누리집(https://www.gg.go.kr/)에서 분야별 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지원 분야를 선택하여 신청서 등을 작성 후 728일 오후 5시까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임팩트성장지원팀 전자우편(gsic_impact@gsic.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관련 사항은 임팩트성장지원팀(031-258-3237, 3287, 3285)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유훈 원장은 이번 2023년 성장기 마을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도내 마을기업의 상품성 향상 및 신규고객 증가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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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광명 브리지 봉사단 성과공유회 ‘Bridge 365’ 개최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효정)은 12월 15일(월) 오후 광명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2025 광명 브리지 봉사단 성과공유회 Bridge 365’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년 동안 지역 곳곳에서 활동한 봉사자들과 돌봄 대상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고, 주민 중심의 지역 돌봄 체계를 돌아보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광명 브리지 봉사단은 광명 온(ON) 동네 복지관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동별 주민 주도형 봉사단이 조직되어, 주민 스스로가 지역의 돌봄 주체가 되어 이웃의 안부를 확인하고 생활 돌봄을 실천하는 지역 기반 돌봄 모델이다. 복지관은 각 동별 봉사단 조직을 지원하며,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지속 가능한 돌봄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행사에서는 △2025년 활동 영상 상영 △우수 봉사자 시상 △대상자와 봉사자가 서로에게 마음을 전하는 ‘브리지, 마음 배달부’ 프로그램 △팀 단합 레크레이션 등이 진행되었다. 봉사단은 한 해 동안 사랑나눔, 이음, 따숨 영역별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으며,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도 앞장섰다. 특히 ‘브리지, 마음 배달부’ 코너는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돌봄을 받은 어르신과 지역 주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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