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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이야기

광명도시공사, 고객 모니터링단 간담회 실시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 이하 공사)는 올해 공사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모니터링 활동에 임해주신 고객 모니터링단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고객 모니터링단은 10명의 고객모니터 요원을 위촉하여 공사에서 운영하는 시설에 대해 연간 3회씩 점검 및 간담회를 실시 후 고객의 입장에서 개선 방향을 도출해내는 시민참여형 활동이다.

 

이번 고객 모니터링단 운영으로 이용환경, 직원 친절도, 시설안전 등 시민의 시선을 통한 의견을 공유하고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명도시공사 서일동 사장은 앞으로도 시민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시민참여 경영에 힘쓸 것이며,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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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광명 브리지 봉사단 성과공유회 ‘Bridge 365’ 개최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효정)은 12월 15일(월) 오후 광명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2025 광명 브리지 봉사단 성과공유회 Bridge 365’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년 동안 지역 곳곳에서 활동한 봉사자들과 돌봄 대상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고, 주민 중심의 지역 돌봄 체계를 돌아보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광명 브리지 봉사단은 광명 온(ON) 동네 복지관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동별 주민 주도형 봉사단이 조직되어, 주민 스스로가 지역의 돌봄 주체가 되어 이웃의 안부를 확인하고 생활 돌봄을 실천하는 지역 기반 돌봄 모델이다. 복지관은 각 동별 봉사단 조직을 지원하며,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지속 가능한 돌봄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행사에서는 △2025년 활동 영상 상영 △우수 봉사자 시상 △대상자와 봉사자가 서로에게 마음을 전하는 ‘브리지, 마음 배달부’ 프로그램 △팀 단합 레크레이션 등이 진행되었다. 봉사단은 한 해 동안 사랑나눔, 이음, 따숨 영역별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으며,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도 앞장섰다. 특히 ‘브리지, 마음 배달부’ 코너는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돌봄을 받은 어르신과 지역 주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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