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대표이사 박성숙)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경계선 지능 청소년에 대한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을 2025년에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 위한 첫 시작으로 지역 관계기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간담회와 특강으로 구성되었으며, 지역 상담·교육복지활동 분야 실무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본 행사는 지역 내 경계선 지능 청소년을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을 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함과 동시에 관계기관 실무자에 대한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지역 내 학교 및 경계선 지능 청소년 관계기관 실무자들의 의견을 모아 ‘발달주기와 공존질환에 따른 경계선 지능 청소년에 대한 상담’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유선미 교수(명지대학교 인지행동치료연구소)의 특강은 참여자들이 실무 현장에서 만나는 경계선지능청소년들을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대형 소장은 “지속적으로 경계선 지능 청소년을 조기 발굴하여 생애주기별 특성을 고려한 심리 · 정서적 지원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 고 하였다.
특강에 참석한 유○○은 “앞으로 우리 시에 경계선 지능 청소년과 보호자를 위한 마음챙김 등 특화 프로그램이 더욱더 마련되어 경계선 지능 청소년들이 빛을 발하는 사회의 일원으로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광명시 ‘경계선 지능 청소년’ 사례 발굴 및 지원과 관련된 사항은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광명마음숲상담소(02-2681-2001)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