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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광명교육지원청, 경기공유학교 운영 관련 디지털 기반 교원 연수 운영


- 디지털 기반 학생 진로지도를 위한 게임산업 및 로봇공학의 이해 -

 

디지털 산업(게임산업 및 로봇공학)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 제공

'온라인 게임의 교육적 활용'으로 현장 교원들의 뜨거운 호응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현)은 미래 사회를 대비한 디지털 기반 학생 맞춤형 진로지도 역량 강화를 목표로 게임산업 및 로봇공학의 이해 연수를 운영한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산업을 이해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학생 맞춤형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첫 번째 연수인디지털 기반 학생 진로 지도를 위한 게임 산업의 이해(게임개발창업)'는 지난 411() 유한대학교에서 진행되었다. 이 과정은 유한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 이성현 교수의 진행으로 게임 산업의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고, 게임 개발 및 창업에 대한 실제적인 지식을 습득하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춰 운영되었다.

이어서 529() 동양미래대학교에서 진행된 '디지털 기반 학생 진로 지도를 위한 로봇 공학의 이해' 프로그램은 동양미래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박종욱 교수로부터 로봇 공학의 기본 원리와 최신 동향을 알아보고 산업용 협동 로봇을 직접 조작도 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65일부터 운영되는온라인 게임의 교육적 활용' 프로그램은 총 3기에 걸쳐 진행되며 현장 교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65() 광명교육지원청에서 시작되는 1게임을 체험하며 재미를 말하다' 에서는 직접 온라인 게임을 유형별로 체험하며 게임이 주는 즐거움의 본질을 탐구한다. 12() 에는 2'게임의 재미 요소: 학생들이 게임에 몰입하는 이유''게임 개발자의 시각: 게임은 어떤 생각으로 만들어지는가' 를 통해 게임의 심리학적, 개발적 측면을 심도 있게 다루며 학생들이 게임에 몰입하는 이유와 개발자의 의도를 이해하도록 돕는다. 마지막 19() 에는 3게임의 수익구조 ; 게임은 어떻게 돈을 벌고, 우리는 그것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에서는 게임 산업의 경제적 측면을 분석하고, 이를 교육적으로 활용할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이용현 교육장은 "디지털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학생들에게 디지털 기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길러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이번 게임 및 로봇 공학 관련 연수를 통해 미래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 맞춤 진로 교육을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명교육지원청은 유한대학교와 동양미래대학교에서 다양한 대학연계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중고등학생들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 사회에 필요한 학생 맞춤 진로 지도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가정과 학교에서도 지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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