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현)은 8월 21일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 및 가족 400여명을 대상으로 「긍정적 행동 지원을 위한 가족관계 형성」 ‘함께해서 행복해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맞춤통합지원의 일환으로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과 광명시청이 공동 주관으로 운영되었으며 체험 부스와 공연 관람을 통해 가족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하였다.
‘함께해서 행복해요’ 프로그램은 십 대 청소년과 부모 세대가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전통놀이 체험을 통해 협동심과 배려, 사회적 약속과 규범 등 긍정적인 행동 변화 지원에 그 목적이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1부 전통놀이 체험 부스와 가족 사진 촬영 활동, 2부 가족 오페라 공연 관람으로 구성되어 가족들이 함께 즐기고 교감할 수 있어 더욱 풍성한 시간이 되었다.
가족 오페라 공연은 8월의 한여름 밤, 광복 80주년을 맞이하며 ‘영웅’의 존재를 되돌아 볼 수 있는 음악 ‘아리랑 랩소디’, ‘오빠 생각’, ‘고향의 봄’, ‘장부가’, ‘아름다운 나라’ 등 세대를 아우르는 가곡과 뮤지컬 곡의 다채로운 음악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이용현 교육장은 “이번 공연으로 광명의 학생과 가족들이 지친 일상에 작은 위로가 되고, 문화를 매개로 가족 간 대화와 소통의 시간을 갖길 기대한다. 앞으로 광명교육지원청은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를 확장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