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비움 채움 나눔

설맞이 사랑의 온정

철산2동,소하2동,하안4동,광명4동,하안2동,하안3동,소하1동의 사랑실천

철산2동 설맞이 사랑의 떡국떡나누기 행사 

광명시 철산2동행정복지센터 단체원들로 구성돼 이웃사랑을 손누 펼치고 있는 철2사랑회(회장 최종구)는 지난 12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떡국떡 나누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행사에서는 우리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가정, 독거노인, 차상위계층 등 평소 소외되고 생활이 어려운 가정 200세대를 선정하여 떡국떡 2(170만원상당)을 전달하였다.

 

행사장에는 평소 지역주민을 위해 봉사활동을 많이 하고 있는 철산2동 유관 단체장 및 누리복지협의체위원들이 사랑의 떡국떡을 전달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훈훈한 이웃사랑 운동을 실천하였다.

 

홀몸 어르신 심모 씨(75)설날을 맞이하여 떡국떡을 지원해 주어 너무 감사하다고 하였다.

최종구 철2사랑회장은 어르신께서 고마워하시니 참 기쁘다이번 떡국떡 나누기 행사를 통해 독거 어르신과 같은 사회취약계층 어르신에게 더 많은 나눔의 손길이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했다.

 

홍병기 철산2동장은 관내 독거노인과 같은 소외 어르신을 위해 온정을 베풀어준 철2사랑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전하며 () 행정도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소하2동 누리복지협의체, 세대공감 만남을 잇다 

광명시 소하2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유태현)가 지난 9일 설 명절을 맞아 설월리 마을 어르신들과 충현중학교 학생동아리 아리아와의 세대를 뛰어넘는 만남을 추진하여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평소 소외된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덜어드리고픈 학생들의 의견을 충현중학교 이미경 담임교사로부터 전해 듣고, 그 마음에 응답코자 관내 열악한 설월리 마을 어르신들과의 가교 역할로 나서게 된 것이다.

 

충현중학교 1학년 학생 7명으로 구성된 동아리 아리아는 이 날, 손수 만든 만두 300개를 포장하여 결연어르신 7명의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였을 뿐 아니라, 정크아트(Junk Art, 일상생활에서 나온 부산물인 폐품, 잡동사니를 소재로 제작한 미술 작품)를 함께 만들며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소하2동누리복지협의체에서도 학생들과 어르신들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떡, 과일 등의 간식과 함께 양말세트를 준비하여 풍성한 만남이 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아리아의 한 학생은 교회가 설월리에 있어서 매주 오는데 이제부터는 교회에 올 때마다 어르신을 찾아뵙기로 했다며 어르신에게 눈을 떼지 못하였다.

또 다른 학생은 할머니, 할아버지가 화분을 만들며 즐거워하시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 함께 하는 시간이 기대 이상으로 즐거웠다는 소감을 밝혔다.

 

설월리에서 30년을 홀로 살고 있는 이모 어르신은 함께 만든 화분으로 집안 분위기가 달라졌다. 아이들이 가져온 만두로 얼른 만둣국을 끓여야 겠다며 연신 함박웃음을 지었다.

이미란 소하2동장은 학생들의 순수한 열정에 동참해 주신 이미경 충현중학교 선생님께 감사드린다. 소하2동은 초··고등학교가 7개나 있는 지역으로 자라는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며,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유태현 소하2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충현중학교 학생들의 나눔 실천이 꾸준히 이어 질 수 있도록 어르신들과의 가교 역할을 지속적으로 할 것이다. 앞으로도 세대를 뛰어 함께 소통하고 나눌 수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하안4동 누리복지협의체, 따뜻한 설맞이 후원물품 전달  

광명시 하안4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안명숙)에서는 지난 12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설 선물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행사에서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독거노인, 중증장애가정 및 생활이 어려운 가정 50세대에 김 선물세트와 떡 국떡 2kg씩 전달하여 훈훈한 이웃사랑 실천에 모범을 보였다.

안명숙 하안4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명절이면 더욱 외로워지는 저소득 가구에 따뜻한 나눔의 정을 베풀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정숙 하안4동장은 한파 후 맞이하는 명절이라 더욱 춥고 쓸쓸한 분들이 많이 계신다이번 행사가 온정어린 마음을 함께 전하는 뜻깊은 나눔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명4동 설 맞이 사랑의 릴레이 나눔 행사’   

광명4동 단체협의회(위원장 박후용)와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안재옥)는 지난 12일 설 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소외계층들이 훈훈한 설 명절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사랑의 릴레이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광명4동 단체협의회(위원장 박후용)사랑의 릴레이 나눔 행사의 시작으로 저소득 한부모 가정 및 독거노인 등 사회 취약계층 가구 100세대에 5만원 상당의 명절 선물세트를 전달하였다.

 

이어서 지역 내 광사, 광덕, 한진경로당을 각각 방문하여 1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백미 20Kg 5포를 전달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길 기원하며 훈훈한 사랑을 실천하였다.

 

박후용 광명4동 단체협의회장은 명절에도 소외되고 외로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이 전달되기를 바라며, 이번 설 명절뿐만 아니라 앞으로 3개 경로당에 백미 20Kg 매월 5포씩 지원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광명4사랑의 릴레이 나눔행사뜻을 이어받은 광명4동 누리복지협의체에서도 저소득 수급자 가정 50세대에 온누리 상품권 5만원권(250만원상당)을 전달하였다. 온누리 상품권 지원은 저소득가정의 따뜻한 설 명절맞이와 광명시 재래시장 활성화라는데 그 의미가 더 컸다.

 

광명4동 누리복지협의체 안재옥 회장은 "설 명절을 맞아 사랑의 릴레이 후원이 연결되어 광명4동의 소외된 저소득층들에게 행복한 발걸음이 될 수 있도록 선물을 해준 것 같아 기쁘다"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광명4동 민문식 동장은 설 명절을 맞아 이웃의 관심이 필요한 저소득층에게 따뜻한 정을 베풀어 주신 단체협의회, 누리복지협의체에 감사드리며,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광명4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복지행정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하안2동 누리복지협의체 사랑의 떡국떡전달  

하안2동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오은주)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12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떡국떡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고유의 민속 명절인 설날에 한부모가정,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이 소외되지 않도록 어려운 가정 50세대를 선정하여 떡국떡 2kg을 전달하였다.

 

평소 지역주민을 위해 봉사활동을 많이 하고 있는 하안2동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은 사랑의 떡국떡을 함께 전달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모범을 보이고 있다.

오은주 하안2동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관내 저소득 이웃이 작은 정성이지만 맛있는 떡국을 드시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면 좋겠다앞으로도 이웃과 함께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며 행복 넘치는 하안2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홍표 하안2동장은 이웃의 관심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좀 더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나누어 복지그늘이 없는 하안2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삼행복센터설맞이 선물 전달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문광식) 하삼행복센터(회장 최인선)는 지난 13일 설명절 맞이 떡국떡과 김 셋트를 저소득 100가정에게 지원하였다.

 

하삼행복센터 회원들은 가족의 돌봄이 없는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저소득 청장년에게 새해 따뜻한 떡국떡을 대접하는 마음으로 가가호호 방문하여 드렸으며, 관내 5개 단지 노인정에는 백미 20kg 8포를 전달하였다.

 

떡국떡과 김을 전달받은 주민 김모씨는 명절이라고 특별할 것도 없는 날이었는데 떡국을 끓여먹으면 새해 느낌이 들 것 같습니다라고 하였다.

 

하삼행복센터 최인선회장은 하안3동 유관단체 및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아 설명절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보람된다.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으로 살기 좋은 하안3동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문광식 하안3동장은 소외된 이웃을 지속적으로 살펴주시는 하삼행복센터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생활이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꼼꼼이 살피는 것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하삼행복센터는 200912월 하안3동 직원들과 하안3동 유관단체인 기관단체협의회 등 7개 단체가 발족, 매월 일정금액 적립하여 어려운 이웃들을 지속적이고 능동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웃과 인정이 넘치는 소하1,

-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 오병이어교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전하는 이웃사랑 -

 

설명절을 맞아 소하1동 주민들이릴레이 행복나눔을 전하며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여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설맞이 릴레이 행복나눔의 첫 주자는 지난1일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박종숙)독거어르신 떡국떡 선물세트 전달이였다. 누리복지협의체는 가리대 마을의 소외된 이웃을 돌보고자 직접 포장한 떡국떡 선물세트 20개를 가가호호 방문전달하며 새해인사를 전하였다.


이에 화답하듯 지난 5일에는 가리대 마을에 위치한 천동암에서 백미 20kg 10포를 기증하였고, 7일에는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떡국ᄄᅠᆨ과 만두, 동그랑땡 등 설맞이 생필품 꾸러미 20박스(100만원 상당)를 기증하였으며, 개인독지가가 쌀국수 20박스를 주민센터에 기증한데 이어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설맞이 떡국ᄄᅠᆨ 30kg을 기증하여 소하1동 홀몸어르신 및 복지소외계층 80가정에게 이웃의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었다.

 

또한 관내 오병이어 교회 (담임목사 권영구)에서는 1년동안 모금한 사랑나눔가게운영수익금 500만원을 소하1동에 기탁하였으며 이는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학업에 열중하는 중·고등학생 10명에게 각 50만원씩 후원금으로 지원하여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왔다.

13일 기탁식에 참여한 오병이어교회 권영구 목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나눔가게 운영수익금으로 이웃을 도울 수 있어 참된 보람을 느낀다. 장학금으로 우리동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일에 쓰이니 매년 기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현택 소하1동장은 명절이 되도 외롭게 지낼 독거노인, 장애인, 소외된 이웃에게 마음과 정성을 모아주신 후원자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하며,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지속적 후원을 하는 후원자와 일회성 행사가 아닌 정서지원사업을 꾸준히 해주고 있는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 때문에 인정이 넘치는 따뜻한 설맞이가 되었다며 거듭 감사한 마음을 전하였다.

Photo View





시 있는 마을



동네이야기

더보기

무료 광고 요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