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경영고등학교(이하 창의경영고)는 5월 22일 평촌경영고등학교와 안양문화고등학교, 근명고등학교에서 개최된 제25회 경기도상업교육페스티벌에 참가해 6종목에서 입상자를 배출했다.
수상자는 ▶은상 2명(컴퓨터그래픽 추○주, 2학년/ 관광서비스실무 최○진, 3학년), 1팀(창업동아리엑스포 강○서 안○우 황○하 박○영 손○원 허○강, 2학년/ 고○민 김○익 노○아 명○현, 3학년) ▶동상 1명(비즈니스프로그래밍 장○현, 3학년) ▶장려상 2명(회계실무 강○현, 3학년/ 경제골든벨 임○슬, 3학년)이다.
경기도상업교육페스티벌은 2001년도부터 시작된 대회로, 부천, 안양, 고양, 오산, 평택 등 경기도 내 여러 지역에서 상업정보 계열 고등학생들의 미래 역량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매년 열려온 대회이다.
경진 부문은 총 13종목으로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 금융실무,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조주), 관광서비스실무, 세무실무,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비즈니스프로그래밍, 컴퓨터그래픽이며, 경연 부문은 총 7종목으로 창업동아리엑스포, 동아리콘테스트, 경제골든벨, O.P.T, 홍보마케팅크리에이터, 라이브커머스(시범), 중학생경제골든벨(시범)가 있다.
이 중 창의경영고 학생들은 경진 11종목, 경연 2종목에 출전하였으며 학교를 대표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방과 후 학교에 남아 담당 교사의 지도를 받으며 성실히 준비해 왔다.
또한 창업동아리엑스포 경연 종목에도 참가하여 창의경영고등학교만의 특색있는 제품을 개발하여 전시하고 개발된 상품을 안내하고 마케팅 활동을 펼침으로써 학교 교육 활동을 홍보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대회에 참석한 홍정표 경기도교육청 제2부교육감은 “직업교육을 배우는 여러분은 세상을 바꾸고 삶을 주도할 새로운 시대의 주인공”이라고 참가학생들을 격려하며 “실무중심 경기형 직업교육으로 상업계열 직업계고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창의경영고 최민산 교장은 “학생들이 평소 학교 교육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며 최선을 다했으며, 대회를 즐기는 마음으로 참석해 학생과 교사가 함께 주도적으로 성장하고 미래 사회의 역량을 기르는 기회가 되었고 더불어 좋은 성과까지 거두어 교육적으로 의미 있는 경험이 되었다.”라고 말했다.